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

7월 둘째주일예배 대표기도문

7월 둘째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를 주님의 거룩한 교회로 불러주시고 예배드릴 수 있는 특권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찬양하며, 우리의 마음을 다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이번 주도 우리의 삶을 주님의 손길로 인도해 주시고, 매 순간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지난 한 주간을 돌아보며 주님의 뜻에 어긋나는 생각과 행동을 했던 것을 회개합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옵소서. 새로운 마음과 새 영으로 충만케 하셔서 주님의 자녀로서 합당한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우리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이 교회를 세우시고 지금까지 인도해 주셨듯이 앞으로도 주님의 선한 계획 가운데 우리 교회를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말씀과 사랑이 이 교회를 통해 널리 전파되게 하시고, 우리 모두가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모든 사역들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성도들이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며 하나 되는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병중에 있는 성도들을 기억해 주시옵소서. 주님의 치유의 손길로 그들을 어루만져 주시고, 회복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에게도 주님의 풍성한 공급을 허락하셔서 그들이 필요한 것을 채우시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의 가정과 자녀들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가정마다 주님의 평안과 사랑이 넘치게 하시고, 부모들이 주님의 지혜로 자녀들을 양육하며 믿음의 본을 보이게 하여 주시옵소서. 자녀들이 주님의 말씀 안에서 바르게 성장하며, 세상의 유혹에 흔리지 않고 오직 주님만을 따라가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주님의 공의와 정의가 이 땅에 가득하게 하시고, 모든 지도자들이 주님의 지혜로 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며, 이 땅에 주님의 평화가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세계 각국에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사랑과 자비가 그들에게 임하여 그들의 삶이 회복되며 주님의 평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마지막으로 오늘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주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선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 말씀을 듣는 우리 모두가 주님의 음성으로 듣고, 그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